결절종이
생기는 이유
관절과 관절사이에 생기는 물혹, 양성종양
힘줄을 싸고 있는 막이나 관절을 싸고 있는 막과 같은 세포들이 퇴행변화를 일으켜 점액을 생성. 쉽게 말하면 관절의 기름칠이 부족해서 발생함
우리 몸을 움직이는 관절에도 기름칠이 필요합니다. 그것을 한의학에서는 진액 (津液)이라고 합니다. 이 진액이 부족해지면 기름칠이 떨어져서 관절 사이에 마찰이 생겨납니다. 계속 관절끼리 부딪히니 우리 몸에서 보호막을 만들어 냅니다. 풍선같이 생겨서 안에 젤리나 물같은 것이 들어 있는 쿠션입니다. 그것이 바로 결절종입니다.
결절종을
치료해야하는 이유
1. 자연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결절종은 저절로 없어지지 않습니다. 때로는 관절낭 안으로 숨어버려서 없어졌다고 생각하겠지만 다시 튀어나옵니다.
2. 방치시 크기가 커지고 통증발생
결절종은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가 커집니다. 크기가 커지면 관절을 압박해서 통증이 더 유발됩니다. 그래서 운동이나 일상생활하는데에 있어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3. 미관상 좋지 않음
우리 눈에 잘띄는 곳에 잘생기기 때문에 미관상 보기 좋지 않습니다. 손목이나 발목에 흔히 생기기 때문에 눈에 잘 띕니다. 자꾸 신경이 쓰이고 외적으로도 보기 좋지 않아 치료를 요하게 됩니다.
다른 곳과 다른
코모코 한의원만의 치료
1. 물을 빼지 않습니다.
결절종은 막 안에 물같은 젤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 물만 주사기로 빼버리면 없어지는 듯 하지만 막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다시 그 막안에 물이 차서 금방 재발이 되어버립니다. 이것은 제대로 된 결절종 치료법이 아닙니다.
2. 무리하게 압박해서 터트리거나 무식한 치료를 하지 않습니다.
3. 책으로 쳐서 결절종을 터트린다거나 결절종을 힘으로 눌러서 관절낭 안으로 숨겨버리는 식의 치료를 하지 않습니다.
4. 근본 치료를 해서 제대로 결절종을 치료합니다.
결절종
전후사진
발목결절종 치료전
발목결절종 치료후
손목결절종 치료전
손목결절종 치료후
발목결절종 치료전
발목결절종 치료후
발목결절종 치료전
발목결절종 치료후
손가락결절종 치료전
손가락결절종 치료후
손가락결절종 치료전
손가락결절종 치료후
손목결절종 치료전
손목결절종 치료후
손목결절종 치료전
손목결절종 치료후
코모코만의
치료방법
1. 결절종의 구조를 이해하면 결절종 치료가 가능합니다. 결절종은 막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막 안에 물이 차있습니다. 볼록하게 튀어나온 이유는 바로 이 물이 안에 차 있어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물만 뺀다고 해서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결절종의 막을 치료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2. 코모코는 결절종의 막을 도침으로 찢어놓습니다. 도침은 끝이 칼처럼 되어 있다고 해서 칼 도(刀)자를 써서 도침이라고 합니다. 칼 같은 침으로 결절종의 막을 찢어놓으면 막과 함께 결절종의 물이 관절낭 안으로 흡수가 됩니다.
3. 결절종을 풍선으로 비유하자면 풍선을 터트리고 그 안에 있는 공기까지 빠지게 해서 공기가 다시 풍선 안으로 들어와도 부풀어지지 않게 하는 치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4. 그 후에 침 치료로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통증을 줄여주는 약침치료가 들어갑니다.
5. 치료시간은 30분정도 소요됩니다.
코모코만의
장점
1. 수술없이
2. 통증없이
3. 입원없이
수술이나 마취없이 한의학적인 치료 방법으로 결절종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피부를 째고 결절종을 드러내고 다시 봉합하는 치료가 아니라 영구적인 흉터가 남지 않습니다.
기브스를 하거나 붕대를 감거나 하는 치료가 없어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운동을 하거나 집안 일 하시거나 일하는데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결절탕의
특징
재발방지
코모코 한의원에서 처방하는 결절탕은 결절종의 재발 방지와 결절종으로 인한 통증 완화, 치료 후 붓기 관리를 해주는 맞춤 처방입니다.
통증완화
결절종으로 인한 통증 완화
붓기완화
치료 후 붓기 관리를 해주는 맞춤 처방입니다.
결절종의 원인인 진액 부족을 보충해주면서 몸의 부족한 부분을 문진을 통해 찾은 후 필요한 약재들을 선별해서 처방 나가는 1:1 개별 한약입니다.